제목한자를 배우면서 얻어지는 효과2019-09-27 15:56:17
작성자

한자를 배우면서 얻어지는 효과

 

1. 언어 정착이 빨리 이뤄진다 .

 

- 한자는 눈으로 보는 것이므로 귀를 통해 듣는 것 보다 필신 효율적으로 말을 익히는데 도움 을 준다 . 실험과 연구결과에 의하면 인간은 5관에서 흡수하는 지식 가운데 눈으로 얻는 정보가 83% 로 압도적으로 많고 귀를 통해 얻는 정보는 11% 에지나지 않는다 한다. (백문 이불여일견) 미국에서 실시한 실험에 의하면 알지 못하는 말을 (사랑하는 여인 을 기 억 하 는 것은 후각이나) 제시하고 이를 날어느정도 기억하고 있는가를 조사해보니눈과 귀를 함께 사용하여 기억시킨 경우는 65%라는 뛰어난 성적이 나타난 것이 증명되었다 .

 

즉 한자 교육도 시각과 청각의 두 기관이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빨리 인지하게 되는 효과기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 그러므로 언어의 발달이 이뤄져 표현력이 풍부해지며 다양한 사고틀 갖게 된다 .

 

 

2. 고등사고력과 인지력 및 창의력을 키워주게 된다 .

 

고등사고력과 창의력은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 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아이들의 사고과정의 수단이 되는 낱말의 개념 자체가 모호하고 애매하다면 을바른 사고 과정과 개념 습득에는 실패하게 될 것이다 . 한자를 배우게 되면 . 사고의 수단인 언어와 그 언 0 통해서 정의하는 여러 개념을 명확하게 배워, 나아가 창의력과 고등사고력의 밑거름이 되는 것이다 .

 

인간은 언어에 의하여 사물을 보고 그 사물을 판단하기 때문에 언어발달이 사고력을 좌우 고 한다 . '이 아이는 알고는 있으나 표현을 잘 하지 못한다.’ 라고 걱정하는 아이라도 한자를 가르치고, 그 한자가 무슨 뜻인가를 지도하면 그것을 이해하고 입을 열게 된다 . (상형문자와 형성문자를 통해서) 이것은 한자가 머릿속에서 말하는 언어의 작용을 하고 사고과 인지력을 키워주는 과정이 되는 것이다 .

 

 

3 . 집중력을 가져온다 .

 

- 한자를 알기위해 주시하며 머릿속에서 비교분석통합 등의 활동을 하게 되므로 나무 목,수풀 림, 형성문자 등을 보며) 자연적으로 집중력이 향상 된다

 

한자카드를 보이고 그것을 읽히는 것과 그림카드를 보여 그것을 설명하도록 하는 일등이 아이들에게 판단력이나 관찰력, 분석력 등을 키워주는 과정이 된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