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자학습은 아이들의 지능을 높이고 인성함양까지 일석이조2019-09-27 15:55:36
작성자

한자학습은 아이들의 지능을 높이고 인성함양까지 일석이조

 

한자는 표의문자로써 표음문자인 한글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한자는 표의력, 이해력, 독서력, 조어력, 사고력, 응용력, 축약력이 뛰어납니다.

특히 조어력이 매우 우수하여 새로운 낱말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70% 이상이 한자어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한자를 배우고 익히는 동안 우리한글을 저절로 더욱 쉽게 이해하고 깨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언어적 사회적 교육적 인간적 측면에서 볼 때, 한자교육의 조기교육의 필요성이 드러났습니다.

 

언어적-어휘력증가조어력의 능력향상. 사회적-한자문화권,BESET belt,입시문제. 교육적-두뇌발달 및 학습효과의 증대, 사고력, 인지력, 창의력등의 발달. 인성적-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교육 함양.

어린이가 한자를 어려서부터 하게되면 좌, 우 뇌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표음문자인 가나다 한글만 배우는 아이보다 뇌의 발달을 훨씬 촉진시 킬 수 있는 과정이 된다.

 

아이들이 한자 학습을 받으면 높은 집중력 뿐 아니라 기타 교과목학습으로의 전환도 빠르며 사물을 이해하는 능력도 신장된다.

 

특히 한자언어는 적접 사고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뒷받침해주는 도구로서, 좌뇌에만 입력이 가능한 표음분자와는 달리 좌우 뇌에 입력이 동시에 가능한 표의문자로써 유아기에 기억하기 쉬운 그림과 같은 작용을 하며, 이미지의 뇌인 우뇌의 능력을 한층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지능의 발달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유아들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 개발된 캔캔 리듬한자의 교육커리큘럼의 특장점.

 

노래와 동화 그림으로 도입 모양이 단순한 것에서 시작하여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유도합니다.

그 뜻이 쉬운 것에서 시작하여 조금씩 생각해야 하는 것으로 나아갑니다.

쓰임이 빈번한 (실생활 한자) 것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유아들의 호기심을 이끄는 다양한 놀이교수법율 이용 유아가 자발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 즐겁게 익히게 하였습니다.

모양이 단순한 것부터 출발, 음률과 함께 이루어져 쉽고 재미있는 습득이 가능합니다.

뜻이 쉽고 그 쓰임이 단순하고 빈번한 곳에서 출발하므로 호기심을 이끌어 내는데 적합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